국외활동

장길자회장 세계적 지역사회복지,베트남 위대한 어머니 생계비 지원

로라랑 2021. 7. 5. 21:14

 

장길자회장 국제위러브유 세계적인 지역사회복지

 

베트남 위대한 어머니 생계비 지원 이어가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 베트남 '위대한 어머니,공경, 마땅한 일

 

베트남 꽝남성 땀끼에 가면 5만 평 규모의 대부지에 높이가 약 19미터, 가로 길이가 117미터에 달하는 초대형 인물 조형물이 있다. 전쟁에서 9명의 아들과 2명의 손자, 사위 1명을 잃은 ‘응우옌티투’ 어머니가 모델이다. 조형물 뒤로는 아들과 손자 들을 잃은 5만 명의 어머니들의 삶이 담긴 기록관도 있다. 베트남에서는 이분들을 ‘위대한 어머니’라 칭하며 공경하는 것을 마땅하게 여긴다.

관공서는 관할 지역 내 위대한 어머니들에 대해 잘 안다. 사랑하는 자식을 나라에 내어준, 말 그대로 위대한 분들이기 때문이다. 정부에서 관심을 가지고 이분들의 생계가 힘들지 않도록 지원하고 있으나, 예산 부족으로 모든 어머니들한테 혜택이 돌아가지 못하는 형편이다.

(재)국제WeLoveU는 재작년, 지역 관공서를 통해 정부의 도움을 받지 못한 어르신들에 대해 전해 듣고 호찌민 빈떤군 빈흥호아A지역 7명의 위대한 어머니들에게 생계비 및 식료품을 지원한 바 있다.

 

위대한 어머니, 1년 생계비 지원

올해도 관공서 추천을 받아 지난번과 같은 지역에서 위대한 어머니 한 분의 1년 생계비 지원을 이어가기로 했다. 분기(3개월 생계비)에 한 번, 총 네 번 생계비가 지원된다. 1분기 지원 시점에 대해 ‘뗏응우옌단(음력설, 양력 2월 5일, 이하 뗏)’ 전이 더욱 뜻깊을 것 같다는 관공서 관계자의 의견에 따라, 회원들은 1월 14일 간식 선물 세트를 들고 어르신 댁을 방문했다. 빈떤군 조국전선위원장과 빈흥호아A지역 인민위원장·부인민위원장이 동행했다.

회원들의 방문에 지원 대상자 어르신이 크게 반기며, 직접 찾아와 도움을 준 것에 감사했다. 베트남 최대 명절인 뗏을 얼마 남겨두지 않은 시기의 방문이었기에 더욱 기뻐했다. 이 기간 베트남 사람들은 최소 9일을 쉬며 친척·이웃·지인 집을 방문해 덕담을 나누고 서로의 복을 빈다. 큰 명절을 앞둔 방문이 생계비 지원 그 이상의 의미가 된 것이다. 어르신은 여회원의 손을 잡고 연신 고마움을 전했다.

 

빈떤군 조국전선위원장 레반바이도 위대한 어머니 가정에 도움의 손길을 내민 위러브유에 감사 인사를 했고, 빈흥호아A지역 인민위원장과 부인민위원장도 어르신과 함께 즐거워하며 고마움을 표했다. 회원들도 의미 있는 일에 동참할 수 있어 기뻐했다.

이후 회원들은 2·3·4분기 첫 달 어르신 댁을 다시 방문해 생계비를 전달했다. 어르신은 언제나 회원들을 반기며 예쁜 찻잔에 정성스럽게 차를 내 대접했다.

사실 어머니는 그 존재 자체로 모든 이에게 존경받아 마땅하다. 생명을 잉태하는 유일한 분이 아닌가. 하물며 나라를 위해 자신의 생명과 같은 자식을 내어준 어머니는 어떠하랴. 그렇기에 정부도 그 공을 잊지 않으려 하는 것이다. 베트남뿐 아니라 전 세계 모든 곳에 있는 위대한 어머니들, 위러브유는 그분들의 희생과 사랑을 잊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