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인천,경기 환경대상 경기도지사장 수상

로라랑 2012. 11. 30. 21:39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인천 ,경기 환경대상 경기도지사장 수상

[세계일보]

 

 

 

세계저인 환경복지운동인 '전세계 클린월드운동'을 펼치고 있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이 인천.경기 환경대상 경기도지사장(개인부문)을 수상했다.

25일 인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송영길 인천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이 열렸다.

 

장회장은 지구환경을 지키고 보호하기 위해 수년십년간 '전세계 클린월드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기후변화와 환경오염이 지구의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에서 지구환경보호를 위한 세계인의 관심과 실천을 이끌어내는데 큰 공헌을 담당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동안 78개국 500여 지역에서 12만여명이 이 운동에 참여했다.

 

인천.경기지역에서는 장 회장이 직접 이운동에 나서는데 연인원 3만명이 산과 바다,강,하천,도시거리,공원등지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지난4월29일에는 경기 성남 8개 지역에서 2000명이 정화활동을 했다.


장회장은 가천대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과 자녀 인성교육을 주제로 학부모 교육특강을 하기도 했다.

그는"깨끗한 삶을 만든다"며 "인류를 어머니의 마음으로 깨끗한 환경과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는 클린월드운동뿐 아니라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헌혈 하나 둘 운동, 새 생명 사랑의 콘서트 등 다각적인 봉사활동으로 세계인들의 참여를 이끌어내 각국의 호평을 받고 있다. 우리나라 대통령 훈장을 비롯해 최근에는 미국대통령자원봉사상 최고상인 라이프타임상, 캄보디아 국왕 훈장 등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