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생명사랑의콘서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지구촌에 사랑선물 새생명사랑의콘서트

로라랑 2013. 2. 24. 22:24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장길자)는 어머니의  한없는 사랑처럼 따뜻함이 넘쳐납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장길자)는 도움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지 달려가 폭넓은 봉사활동에 앞장섭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장길자)는 받는사랑보다 주는 사랑을 더 기쁨으로 여기는 사랑의 복지단체입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장길자)는 지구촌 가족들에게 외치는 감동의 메세지

"WELOVEU"

.

 

 

 

하루의 시작은 ‘물 긷는 일’로 시작된다. 수킬로미터가 되는 공동 급수지역까지 몇 번이고 왔다갔다….

 캄보디아 물 부족지역에서 살고 있는 열두살 쌈랑의 하루는 이렇게 저물어 간다. 쌈랑에게는 책가방보다 물동이가 더 친숙하다. 그렇게 물을 긷는 동안 쌈랑에게 학교는 점점 더 멀어져 간다.

 

화산폭발과 홍수, 지진 등 유난히 자연재해가 많았던 2011년. 재난으로 고통받고 있거나 절대적 빈곤으로

기아에 허덕이는 지구촌 아이들과 국내 심장병·희귀난치병·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대규모 콘서트가 열린다. 오는19일 수원실내체육관에서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후원회장 이순재) 주최로

열리는 ‘캄보디아 물펌프 지원 및 국내 다문화가정 돕기-새생명 사랑의 콘서트’다. 올해로 12회째를 이어가고 있는 콘서트는 전세계 어려운 이웃들의 마음에 쉼과 용기를 주고 새 삶에 날개를 다는 희망이 돼주고 있다.

 

              

■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가 전하는 사랑가
연말이면 다양한 콘서트 열기로 전국이 달아오른다. 그 중에서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가 주목 받는 데는 이유가 있다. 대형 방송사나 대기업, 정부기관이 주최하는 콘서트가 아님에도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에는 수천여명의 관객들로 대성황을 이룬다. 그 속에는 평소 묵묵히 이웃돕기 활동에 매진해온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들과 후원사들의 헌신이 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어머니의 한없는 사랑처럼 따뜻함이 넘쳐납니다.

2000년 서울 정동에서 열린 콘서트에 3천여 명의 관객이 모인 것을 시작으로 해마다 수천 명이 콘서트장을 찾는다. 무대 위 가수와 관객이 하나 되어 공연 내내 유쾌함이 지속되는 콘서트 자체의 매력과 어려운 이웃을 돕는다는 좋은 취지가 입소문을 탓기 때문이다. 지난 제7회 분당콘서트에는 비가 오는데도 불구하고 무려 3만여 명이 공연장을 찾았을 정도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어머니의 한없는 사랑처럼 따뜻함이 넘쳐납니다.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동참하겠다며 연예인들은 흔쾌히 무료출연을 약속한다. 특히 한 번 인연을 맺은 연예인들은 자청해서 다음 해, 그 다음 해에도 모습을 나타내는 훈훈한 풍경도 빚어진다.
질병치료비·생계비 등 콘서트를 통해 도움을 받았던 이들이 건강을 되찾아 콘서트를 찾고, 다시 이들은 또다른 어려운 이웃의 후원자가 되는 공간. 이같은 ‘사랑순환작용’은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가 전하는 희망가가 전세계로 퍼져나가는 강력한 원동력이 되고 있다.

 
■ 사랑의 무대… 지구촌에 희망 선물
이번 콘서트는 1부 기금 전달식과 2부 사랑의 콘서트로 진행되며, 콘서트 사회는 위러브유 친선대사인 김성환씨(한국탤런트 협회장)가 맡았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어머니의 한없는 사랑처럼 따뜻함이 넘쳐납니다.
가수 윤태규, 백미현, 이승훈, 어니언스, 김흥국, 김제훈 등 연예인들이 열창하며, 깜찍한 율동과 노래로 관객들에게 함박웃음을 선사할 새생명어린이합창단의 특별공연도 준비돼 있다.

위러브유운동본부 후원회장을 맡고 있는 탤런트 이순재씨 등 각계각층 인사 7천 여명의 회원들이 지구촌 이웃들을 위해 마음을 한데 모으기로 했다.


이날 행사를 통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수혜자들에게 회원들의 정성이 담긴 생계비와 선물등을 전달하며,국내 수혜자들은 콘서트에 직접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위러브유운동본부는 현재까지 서울과 성남,분당,수원등 수도권뿐만 아니라 부산,대전등 지방에서도 콘서트를 개최해 해당지역을 중심으로 심장병,희귀병난치병 어린이,극빈결손가정,소년소녀가장,조손가정,독거노인,다문화가정,외국인 재해근로자등 240여가정을 지원했다.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은 “자원봉사를 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함으로, 일회성에 그치면 오히려 상대방의 마음을 다치게 한다”며 “가족을 돌보는 마음으로 하면 어떤 봉사도 힘들지 않을뿐만 아니라 그것이 진정한 봉사”라고 말했다.

                                                                                                                                               윤철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