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외활동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교육지원, 브라이트(손전등) 아이티 프로젝트

로라랑 2019. 9. 16. 21:14


지속가능 에너지,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아이티 교육지원


일상을 변화시킨 ‘브라이트 아이티 프로젝트’


위러브유(장길자회장)아이티지부 회원들, 와프 제레미 직업학교 찾아 학생들 격려



2018년  10월 28일, 장길자회장님의 위러브유 아이티지부 회원들이

수도 포르토프랭스에 있는 와프 제레미 직업학교를 찾아

100여명의 학생과 만났다.

 전기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해가 진 후 공부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5월31일,장길자회장님의 위러브유에서 브라이트 아이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태양광 손전등 3천개를 기증한지 약 5개월 만이다.

 

이에 장길자회장님의 위러브유에서 나눈 태양광 손전등은

학생들에게 있어 개인 학업뿐만 아니라 가정과 지역사회에까지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입을 모았다.

몇몇 학생들은 전기가 전혀 들어오지 않는 시골의 가족들에게

손전등을 선물하기도 했다.

좋은 것은 가장 사랑하는 사람에게 나누고 싶은 마음이 아닐까 ~~



회계학을 전공하는 위즈메 피에르 루이 학생은 “아이티에서는 전기가 매우 귀해 밤에 다른 일을 하기가 어렵다. 태양광 손전등은 우리의 일상을 변화시켰다. 나는 시골 출신이라 고향에 갈 때면 집안일을 하기 위해 항상 손전등을 챙긴다. 고향 사람들은 내게 아름다운 선물을 받은 것을 축하해주었다. 이 믿을 수 없는 선물에 대해 뭐라고 감사해야 할지 모르겠다”라고 말했다.


클레마르 주니아 학생은 “우리를 생각해준 위러브유의 장길자회장님께 감사하고 싶다. 우리는 많은 과제가 있지만 집에서 하기 어려웠다. 손전등 덕분에 생활이 아주 편리해졌고, 과거에는 불가능했던 것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날 학생들은 손전등으로 ‘위러브유’ 글자를 만드는 퍼포먼스를 선사했다. 회원들은 학생들에게 따뜻한 식사와 함께 공책, 연필, 펜 등 학용품을 제공하며 격려했다. 장 마리 부졸리 교장은 위러브유에 감사를 표하며 향후 다시 협력하기를 희망했다. 위러브유는 학생들의 생활과 교육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각적인 측면에서 브라이트 아이티 프로젝트를 전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