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보러가요

다슬기 수제비 [다슬기 효능]

로라랑 2020. 6. 20. 23:06

 

강과 바다가 만나는 곳에서 자라는

다슬기예요^^

 

청정 급수에서 자란다는 다슬기인데

민물이 아니라 바닷물과 함께 만나는 곳에서

잡은 다슬기가 특이합니다.

다슬기를 잡다가 우렁이도 한마리 데려왔네요 ㅎㅎ

 

 

5~6월이 다슬의 제철시기라고 하는데

그 국물맛은 매우 좋습니다.

 

다슬기의 효능은 다 알고 계시겠지만 ~~몇자 남길게요

 

다슬기가 간에 좋다는 건 다 아시죠^^

간 건강을 위해서라면 다슬기즙도 먹고

다슬기로 음식을 해서도 먹기도 합니다.

간건강에 좋은 필수아미노산과 타우린 성분이

많아 먹게 되지요^^

 

또한 뼈건강에도 매우 좋은 다슬기입니다.

칼슘이 풍부하여 허리, 다리,발목이 아프실때

다슬기가 좋다지요 ㅋㅋ

로라는 필수로 먹어야겠는걸요 ㅎㅎㅎ

 

또한 다슬기는 철분이 많이 빈혈에도 좋아요

 

이렇게 좋은 성분이 많은 다슬기를

삶아 육수를 빼서 수제비 한그릇을

끓였습니다^^

 

다슬기 육수 색깔은 매우진한 녹색에 가까워요

끓어오를때 분순물을 걷어냅니다.

 

쌀가루와 밀가루를 섞어 수제비를 끓이면

다슬기 육수 색은 조금 연해지네요

감자까지 넣어 퍼지니 그런가봐요

애호박이나 야채가 없어

양파랑 청양고추와 홍고추만 넣고

마늘 넣고 끓이면 끝^^

그런데 수제비 맛이 매우 일품입니다.

한그릇 비우고도 또 먹게 되지요^^

 

다슬기 수제비는 건강을 먹는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