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보러가요

베트남 음식이 생각날때^^"순천 에머이'

로라랑 2021. 2. 2. 22:40

베트남 음식이 생각날때면^^

순천 호수공원에 위치한 '에머이'를 찾았어요.

가족과 함께 들른 에머이 베트남식당에서

푸짐하게 한상 차림입니다.

 

다양한 음식이 있어 무엇을 먹을까 싶은데요

4인 가족이어서 골고루 주문후

아주아주 배 부르게 먹었어요^^

<사진은 복잡하죠 ㅎㅎㅎ>

 

가장 맛있게 먹었던건 분짜인데요

주황색 소스에 함께 곁들여 먹으면 아주 맛있어요.

 

'껌팃헤오'덮밥인데요. 맛있어요.

불향이 가득한 돼지고가 볶음과 바삭한

양파 크러스트를 곁들였어요^^

베트남 쌀이 한국쌀과는 달라

먹는 재미도 있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맛본 '똠찌엔'은

새우살을 뭉쳐 고소하게 튀겨낸 새우볼인데요^^

맛있는, 부드러운 새우튀김 같아요^^

 

 

갑자기 '에머이' 뜻이 궁금했어요.

베트남 말 같은데

무슨 뜻이 있을까요?

 

에머이를 찾아보니 '여기요~저기요~' 하는

사람을 부를때 상용하는 말이랍니다.

어린 종업원 이라고 사전에 기록되어 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