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페루리마]정성으로 심은나무 사랑으로 물주어 희망의 열매를...

로라랑 2012. 11. 16. 20:53

 

        장길자회장님[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페루리마에서 펼쳐진 

            클린월드운동과 희망의 나무심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 페루리마지부 회원들이

모여 지구를 살리기위해

클린월드운동과 함께 맑은 산소를 만들어내는 나무심기도 했습니다.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들이 열심히 심은 나무들이 얼른자라서 페루에 많은 산소를 제공하는 나무들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열린 클린월드운동이라 그 의미도 크겠지만

각 나라마다 지구를 살리기 위한 작은 정성이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정성으로 나무를 심고 사랑으로 물을 주어 희망을 결실하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회원들이 바라는 작은 소망이 이루어지길 마음을 모아봅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 -나무는 생명의 희망입니다.

 

 

[2012.12.05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 페루 리마지부,클린월드운동-나무심기 캠페인

환경오염,지구온나화등 몸살을 앓고 있는 지구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이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들은 국제적인 클린월드운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클린월드운동은 아름다운 자연을 보호하고 가꾸자는 기치 아래 회원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진행하고 있는

환경정화 캠페인이다.

 

 


2010년 12월5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페루 리마지부는 클린월드운동의 일환으로 "나무는 생명의 희망입니다."라는 슬로건아래 나무심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로스올리보스 데 프로 공원에서 이뤄졌으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 220여 명이 참여하여 100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회원들은 아침 일찍부터 각자 삽과 호미 ,괭이등 기본적인 도구를 비롯해 주변청소를 하기위한 빗자루와 쓰레기봉투도 자발적으로 준비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평소 직장일로 봉사활동참여가 어려웠다는 프레디씨는 "아내와 함께 나무심기 캠페인에 참여했다"며 "다른회원들과 함께 나무를 심기 위해 서로 일을 분담하여 협력한결과 오랜시간이 걸릴작업을 짧은 시간ㅁ내에 해낼수 있었던 것 같다"며 흐뭇하게 웃었다.

멜리사씨도 "어머니의 마음을 생각하며 한그루 한그루 나무를 심었다."며

"100그루의 나무를 심은 것도 의믹가 있지만 중요한 것은 그 나무들이 잘자랄수 있도록 가꾸는 손길인것 같다"고 말했다.

 

나무 심기 캠페인을 바라보는 시민들과 로스올리보스 구청 관계자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페루 리마 로스올리보스 지역행정구 Richardson Armas Asmad(리차드슨 아르마스 아스마드) 대표의원은 “우리가 환경을 사랑하고 아껴야만 밝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다”며 “그런 의미에서 이렇게 좋은 캠페인을 통해 나무 심기를 장려하는 한국과 위러브유운동본부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로스올리보스 구청 환경과 Maria Blanca(마리아 블랑카) 부담당자도 “청년들의 높은 참여율에 놀랐다”며 “요즘 청년들은 스포츠 같은 자신이 좋아하는 활동을 하며 지내기 바쁜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청년 회원들이 환경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는 모습이 너무나도 인상적이다”고 감탄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님 )페루 리마지부장은 “현재 페루는 급격한 경제성장 정책으로 인해 환경오염이 광범위하게 발생하고 있다. 그러나 경제적인 성장의 필요성이 환경보호라는 대의보다 앞서있기 때문에 페루인들의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이 상대적으로 적은 상황”이라고 설명하며 “이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앞장서 시민들에게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키기 위해 캠페인을 실시하게 됐다”고 계기를 밝혔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 ) 페루 리마지부는 지속적으로 클린월드운동을 추진해나가는 한편 페루 내 모든 지부와 협력하여 전국적인 헌혈운동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