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뉴스플러스]지구촌아이들을 위한 어머니사랑'새생명 사랑의 콘서트'추위를 녹였다.

로라랑 2012. 12. 30. 14:33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장길자)에서 주최한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 언롱 소식입니다.

 

 

 보도일 / 2012-11-30     언론사 / 뉴스플러스    기자 / 강서연                                   직접보기

10년이 넘도록 꾸준히 어려운 이웃을 돕고 사람들이 마음을 모아 훈훈한 콘서트를 개최했다.

28일 잠실 서울시학생체육관에서 열린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어머니의 사랑으로 전 세계 어려운 이웃을 돕고있는 글로벌 복지단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주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질병, 가난 등으로 힘겨운 국내 어린이들을 비롯해 기후변화로 고통을 겪는 지구촌 아이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13년째 사랑의 온기를 전하는 사랑의 콘서트에는 그 동안 도움의 손길을 전해온 위러브유 회원들을 비롯해 주한 외국 대사, 교수, 아동청소년전문가 등 각계 인사들과 수혜자들까지 8천 명이 참여했다. 자리가 모자라 간이의자를 펴야 할 정도로 콘서트장이 사랑의 열기를 품은 이들로 가득찼다.

 

10년 동안 해마다 자리를 빛내고 있는 탤런트 이순재와 이배근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장, 하라반 우워든 주한 네덜란드투자청장 등도 참여해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했다.

 

콘서트를 개최한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은 "강산이 변하는 횟수가 지나도록 변함없이 사랑을 베풀어준 여러분께 진심 어린 감사를 드린다"며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돌보고 기후변화로 힘든 지구촌 이웃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한 오늘의 콘서트가 진실로 사랑을 나누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드라마 촬영으로 바쁜 와중에도 어김없이 달려온 탤런트 이순재 씨는 수십 년을 한결같이 봉사하는 장길자 회장을 가리켜 "봉사 대통령"이라고 높이 평가하며 "여러분 정말 수고 많이 하셨다. 고맙다. 감사하다"고 회원들을 격려했다.

 

이배근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장은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등 어려운 아이들의 눈물을 닦아주고 전 세계 이웃을 위해 도움의 손길을 전해주어 감사하다"며 "회원들 모두가 자랑스럽다"고 감격했다.

 

라자 람 바르타울라 주한 네팔대사관 영사는 "어머니의 사랑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회원들의 활동이 인상적"이라면서 "우리 모두가 그런 사랑을 함께 나눈다면 정말 아름다운 미래가 만들어질 것"이라고 감동을 전했다.

 

행사는 1부 기금 전달식과 2부 사랑의콘서트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서울시 소외계층 아동.청소년 지원, 남태평양 통가와 키리바시에 물 저장시설 및 정수시설 지원, 아프리카 가봉에 물펌프 지원 등이 이뤄졌다.

 

2부 콘서트에서는 가수 정수라, 한혜진, 김흥국, 윤태규, 백미현,이승훈 등 연예인들이 무대를 뜨겁게 달궜다.

 

직접 작사.작곡한 노래로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대학생 환경활동가 그룹 그린플러스(Green+)의 노래, 깜찍한 율동과 노래로 웃음을 선물한 새생명어린이합창단의 공연도 객석의 환호를 받았다.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에 첫 출연한 가수 정수라는 사랑의 열기로 콘서트장을 가득 메운 객석을 보며 감탄했다. '난 너에게' '환희' '아, 대한민국'등 자신의 히트곡으로 열정적인 무대를 선물한 그는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이 정말 존경스럽고 자랑스럽다"며 "앞으로 이처럼 따뜻한 마음이 가득한 곳에 초대해준다면 열 일 제쳐놓고 달려오겠다"고 약속했다.

 

가수 윤태규, 이승훈, 백미현 등 일부 가수들은 노래를 통한 봉사뿐 아니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위러브유의 김장나누기 행사에 참여하는 등 따뜻한 행보로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이들은 "어려운 이웃을 도우려는 어머니의 사랑이 느껴져 작은 손길이나마 동참하고자 한다"며 바쁜 스케줄을 제치고 달려오는 이유를 설명한다.

 

콘서트 당일은 그간 위러브 회원들이 자원봉사와 더불어 십시일반 모은 후원금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전하는 동시에 수혜자들과 회원들이 가족같은 정을 나누는 자리기도 하다.

 

초등학교 4학년 자녀와 함께 온 김홍기, 남윤 씨 부부는 "개인주의와 이기주의가 만연한데 남을 위해 살아가는 많은 분들을 보니 마음이 참 따뜻하다"며 "어려운 환경에 처한 아이들이 더욱 씩씩하게 용기 있게 살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직장동료와 함께 참석한 임다혜 씨는 "남을 돕는 일을 어렵게 생각했는데 이처럼 남녀노소 다 함께 모여 즐겁게 하는 모습을 보니 신기할 정도로 참 쉽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도 앞으로 조금이나마 봉사에 참여하고 싶다"고 했다.

 

연말 콘서트 가운데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가 주복 받는 데는 이유가 있다. 평소 묵묵히 이웃돕기 활동에 매진해온 민간 복지단체가 주최하는 자선콘서트로서 그 진정성을 인정받고 있기 때문이다.

 

대규모 언론사나 대기업, 정부기관의 협찬 및 지원 없이 오로지 회원 및 후원사들의 협찬 등 자체적으로 이루어진 공연에 매회마다 수천 명의 관객들이 자리를 메운다. 2006년 경기도 성남 분당 잔디 공원에서 열린 제7회 콘서트에는 비가 오는데도 무려 2만여 명이 참석했다.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함께 하겠다며 연예인들은 무료출연을 약속하고, 한 번 인연을 맺은 연예인들은 자청하여 다음 해, 그 다음 해에도 모습을 나타낸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그 동안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를 통해 서울과 경기도 성남, 분당, 수원 등 수도권뿐 아니라 부산, 대전 등 전국적으로 심장병.희귀난치병 어린이, 극빈결손가정, 소년소녀가장, 조손가정, 독거노인,다문화가정, 외국인 재해근로자 등을 지원했다.

 

가수 인순이, 유열, 김조한, 노사연, 이무송, 해바라기, 김규민, 예송, 록그룹 악퉁 등 다양한 중견가수들과 신인가수들이 참여해 열정적이고 아름다운 무대를 선보였다.

 

영화배우 김보성, 탤런트 박철, 탤런트 김지유, 영화감돋 진유영 등이 무대에 올라 회원들과 수혜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작년 12월에는 수원 실내 체육관에서 열린 콘서트에 9천여명이 참여해 다문화가정,저소득가정,희귀.난치병어린이,네팔,캄보디아 빈곤가정등을 지원했다.

 

이밖에도 지난22일 서울 여의도 공원에서 개최한 김장나눔 행사를 비롯해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헌혈하나둘운동,클린월드운동등 다각적인 복지활동으로 세계인들의 봉사참여를 이끌어내면서 각국의 호평을 받고 있다.

우리나라 대통령 훈장을 비롯해 최근에는 미국대통령 자원봉사상 최고상인 라이프타임상,캄보디아 국왕 훈장등을 수여한바 있다.

 

인천,경기지역에서도 다양한 환경복지활동을 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28일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이 인천,경기 환견대상 경기도지사장상(개인부문)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송영길 인천 시장은 "환경을 청정한 상태로 유지시켜 미래자원으로 보전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한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