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중심에 서 있습니다"

로라랑 2016. 2. 28. 18:49

장길자회장님께서 이끌어 가시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활동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장길자 회장님께서는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의 중심에서 늘 어머니의 사랑을 나눠주시고 모든 행사에 본을 보여주십니다. 그래서 회원들이 더 힘내서 활동할 수 있는거구요~

먼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에서 하는 국내활동과 해외활동중 중점되는 활동들만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다문화가정과 함께 하는 어머니 사랑의 김장 활동이 있습니다.


"낯선 땅 한국에 와서 한국인과 가정을 이루고 한국말과 한국 문화를 배워가는 이주여성들. 당당한 한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그들이 한국인 가족과 꾸려가는 '다문화가정'은 이제 도시와 시골을 막론하고 흔히 찾아볼 수 있죠.


한국 대표음식이자 한국인의 겨울나기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먹거리 김치. 다문화가정 주부들에게 김치 담그는 법을 알려주는 동시에, 어려운 형편의 다문화가정에 어머니의 사랑과 정성이 가득 담긴 김치를 전하기 위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나섰습니다.


 

해마다 김장으로 이웃을 도와온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의 '2012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눔 대축제'가 11월 22일,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마당에서 열렸는데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 김성환(탤런트) 친선대사, 이승훈(가수)홍보대사와 이주여성 최초 국회의원인 이자스민 의원도 참석해 김장 봉사 참가자들을 격려했습니다.



이날 담근 김치는 서울 송파구, 영등포구, 구로구, 노원구, 중구의 1000세대를 포함, 서울.경기 지역의 다문화가정 1500세대에 전달됐습니다.

김치를 수령한 관계 공무원들은 "김치 담그는 모습에서부터 진심이 느껴진 행사였다"면서 "다문화가족들에게는 이런 문화체험이 한국을 이해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김치를 받는 이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치는 빨갛고 매워 보여 처음 접한 외국인이 선뜻 먹기 어렵지만 먹어보면 맛있다. 그런 도전정신이 다문화가족에게 필요하다"는 이자스민 의원은 "대개 다문화가족들은 한국에서 도움을 받기만 하는 입장인데 오늘 행사처럼 이웃 돕기에 동참하며 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자신 있게 적극적으로 살아가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이외에도 헌혈릴레이 운동, 사랑의 가족 걷기대회, 심장병 백혈병어린이돕기 새생명사랑의 콘서트 등등.. 정말 많지만 기사로도 잘 나와 있으니까요 

그리고 해외에서 이루어지는 활동들은 물펌프지원, 전세계 클린월드운동등이 있는데 이 역시 해외 언론에서도 많이 보도가 되었죠~



전세계클린월드운동-캄보디아 쯔르민 해변 정화활동


보도일/2012-05-01   언론사/깜뿌찌어트머이 신문


2012년 4월 29일 일요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주최로 전 세계 지부는 2012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을 펼쳤다. 메단 지역에서도 활동에 참여했다. 직장인, 주부, 대학생, 중고생, 아이들까지 모두 휴일을 맞아 가족과 함께 참가하여 시알랑 부아 쯔르민 해변에서 정화활동을 했다.

참가자들은 시알랑 부아 쯔르민 해변 주위에 있는 쓰레기를 주워 모았다. 한국의 서울을 비롯한 각 도시들과 전 세계에서 정화활동이 동시에 진행됐다.


성남 희망대공원(1,600명), 안양천 주변(1,400명), 대부도 일대(1,600명), 수원 화성 박물관 및 수원시청 일대(1,450명), 의정부 중랑천 일대(1,900명), 목포시 북항 주변(800명), 김해 해반천 인근(1,200명), 부산 송정 해수욕장 및 송정천, 삼락공원 일대 등에서도 정화활동이 진행됐다.


세계적으로 북미, 남미,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등 각 대륙에서도 정화활동이 실시됐다. 미국 아틀랜타, 프랑스 리웅의 벨꾸 거리, 이탈리아의 수로공원, 독일의 잉글리셰 가텐 공원, 멕시코의 산타카타리나 강, 브라질의 상파울로 따뚜아베 지역, 파나마의 소베라니아 국립공원, 인도의 꺼또라 딸랍 지역, 대만의 러브리버 거리,필리핀 마갓 살라맛 지역, 몽골 다르항의 하라 강 등 각 나라별로 현지 회원들이 모여 거리, 공원, 강 등지를 정화했다.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은 "이번 활동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들뿐 아니라 가족, 친구, 이웃, 시청, 지자체, 주민 모두 함께 동참하자"는 뜻을 밝혔다.


이렇게 보도 되었군요. 이 밖에도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많은 봉사활동이 이루어지고 있고 그 중심에는 항상 장길자 회장님께서 계십니다.


앞으로도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는 더이상 복지가 필요없는 사회 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주는 사랑을 실천 할니다.


더 관심 있으시면 홈페이지 방문해보세요^^

국제 위러브유 운동본부www.weloveu.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