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활동

클린월드운동'나부터 실천'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후원회장 이순재)

로라랑 2012. 9. 20. 22:11

 

클린월드운동

'나부터 실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2012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전세계 클린월드운동이 지난달29일 글로벌 복지단체 (사)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주최로 구미지역 '낙동갈 구미생태하천 체육공원'에서 개최돼 큰 호응을 얻었다.


클린월드운동(Clean WORLD Movement)은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회장 장길자)가 국내를 기점으로 범세계적으로 확대해나가는 새로운 개념의 환경복지활동으로 환경오염을 막고 인류의 복지를 이루기 위해 세계인들이 자국의 산, 강, 거리, 공원, 바다 등 곳곳에서 함께 환경정화를 펼치고 있다.


이날 구미지역에서는 '낙동강 구미 생태하천 체육공원'을 찾아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회원들과 가족, 친구, 이웃 과 시청 관계자 등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쓰레기를10여t을 수거하고 공원일대를 말끔히 청소했다.
봉사활동에 함께 참여한 시청 관계자들은 “환경문제가 중요하다고 말들은 많이 하지만 실천이 제일 중요한것같다”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에서 앞장서 실천운동을 펼쳐 고마움을 전했다


또 휴일을 맞아 행사에 참여한 직장인 김정해(42ㆍ형곡동)씨는 “세계 각 나라에서 동시에 클린월드운동에 참여한다는 것이 정말 놀랍다”면서 “나 역시 이번 기회에 가족과 함께 환경정화를 하면서 가슴 뿌듯하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오는 5월 13일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1만2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세계 기후난민돕기 제14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신영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