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활동

치악산 국립공원 생태계교란 외래식물 퇴치작업-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

로라랑 2012. 8. 8. 21:36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는 인류복지의 백년대계를 완성하는 글로벌복지단체입니다.

 

2001년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는 새생명복지회에서 새롭게 태어난 복지단체로서국적,인종,빈부,종교를초월하여 세계인

 

의화합과 우정을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외래식물에 점령당한 치악산 살리기

치악산 국립공원 생태계교란 외래식물 퇴치작업-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

 

자연환경을 보호할뿐만 아니라국민의 휴양지역으로서 ,또 국제적으로는 나라의 대표적 관광지로서의 역활을 해야할 국립공원이 외래식물로 인하여 골머리를 앓고 있다.

특히 외래종 식물은 해마다지속적으로 퇴치작업을 펼쳐도자생력과 번식력이 워낙 강해급속도로 퍼지면서 다른식물의 성장을 저해하기 때문에문제가 심각하다.

토종식물을 보호하고깨끗한 우리산,우리지역을 가꾸는 일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 원주지부회원60여명이 외래식물중 하나인 '나래가막사리'제거를 위해치악산 국립공원을 찿았다.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 원주지부회원60여명은 외래식물식별과 제거작업방법등을 교육받은후바로 제거작업에 들어갔다.

작업은 산책로와 등산로인근에 분포되어 잇는 군락지에서 나래가막사리를뿌리째 뽑아가며이동하는 방법으로 3시간 가량 계속 되었다.이날 작업으로 나래가막사리 대부분을 제거했다.치악산 굴립공원 사무소 이학원자원보정과장은 "토종식물 보호를 위해곡 필요한 작업인데도 일손이 부족해서 많이 근심되는 사안이었다.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에서 추진하는 회원들에게 감사하다. 늘 관심가져 주시고 도와 주시기 바란다"며 회원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말을 건넸다.제거된 150포대의 나래가막사리는 번식을 막기위해 소각 처리된다.

 

봉사활동을 마친 화원들은 "2 미터가 넘는 외래식물을 뽑는 작업이라힘들었지만 외래식물의 심각성을 눈으로 보고도 직접 제거해보니자연의 소중함과 보람을 느꼈다"며 자녀들에게 물려줄자연을 내손으로 가꾸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장길자 회장님께서 이끌어가시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회원으로서 언제나 보람된일에 함께 하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