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활동

장길자회장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지역민과 함께하는 영천금호강둔치일대 2012클린월드운동(경북동부)

로라랑 2012. 10. 3. 12:52

따뜻한 어머니의 사랑이웃과 전세계에 전하는

장길자회장님 국제WELOVEU운동본부

심각한 환경문제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클린월드운동

 

 

장길자회장님 클린월드운동

기후변화에 지역민도 동참 금호강둔치일대

 700명 참여...(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을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진행된 클린 데이(Clean Day)행사에 영천지역주민들도 정화활동에 동참했다.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29일 오전 금호강변에서 위러브유 회원 및 가족, 학생 등 7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금호강 둔치일대 정화 활동을 벌였다.

 

 

 


 
 
이날 참석자들은 각 지역별로 조를 편성해 2시간여 동안 금호강 둔치 일대 강변에 있는 작은 담배꽁초에서 폐타이어까지 구석구석을 돌며 각종쓰레기를 말끔히 수거했다.

 

‘2012 전세계 클린월드운동’의 일환으로 기후변화로 세계 각국에서 홍수, 폭설 등 환경재난 피해가 극심한 가운데 환경오염을 막고 인류의 복지를 이루기 위해 세계인들이 자국의 산, 강, 거리, 공원, 바다 등 곳곳에서 함께 환경정화를 펼쳤다.

 

김재순 위러브유 회원은 “이번 정화활동을 통하여 영천이 더욱 깨끗해지고 살기 좋은 영천이 되는데 일익을 담당할 것에 대하여 시민의 한사람으로서 보람과 기쁨을 느낀다.”고 말했다.

 

클린월드운동(Clean WORLD Movement)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국내를 기점으로 범세계적으로 확대해 나가는 새로운 개념의 환경복지활동이다. 월드(WORLD)는 ‘물(water), 공기(oxygen), 지역(region), 삶(life), 후손(descendant)'의 이니셜을 조합한 것으로 지구환경을 구성하고 있는 물, 공기, 지역, 삶을 깨끗하게 가꾸고 보존하여 후손에게 물려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진으로보는 이모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