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 12

뷰가 좋은 카페(목포 로망스)에서 시원한 팥빙수^^

뷰가 좋은 카페(목포 로망스)에서 시원한 팥빙수를 맛봅니다. 날씨가 화창하니 오늘은 시원한 팥빙수가 생각나 들른 카페의 뷰가 아름답습니다. 장거리 일을 보고 돌아오는 길에 찾은 뷰가 좋은 카페에서 한숨을 돌리고 시원한 팥빙수에 얘기꽃을 피우니 오늘의 시간은 덤으로 주어진것 같습니다 ㅎㅎ 시간이 참 부족하다는 생각을 하는데 오늘은 간만의 여유를 가진 날이라 일년치 휴가를 받은 것 같아 행복합니다^^ 목포 유달동 로망스 카페의 아름다운 뷰에서 휴식을 취하고 돌아와 일상을 시작합니다.^^ 이웃님들이 일상에서 잠시 휴식 시간을 갖고 충전하여 새 힘을 내어보세요^^

맛보러가요 2021.06.30

장길자회장 국제위러브유 관악구 구청장 감사장.

장길자회장 국제위러브유는 사랑이 필요한 곳마다 어머니의 마음으로, 어머니의 손길로 함께 하는 복지 단체임을 아시나요^^ 이 사회에 진정으로 필요한 것은 어머니의 품에서 느꼈던 따뜻한 사랑의 마음임을 장길자회장님은 말씀하신바 있으시죠^^ 그 사랑을 바탕으로 시작된 행복한 관악을 만드는 일에 앞장선 장길자회장님은 관악구로부터 감사장을 수여했습니다. 작은 관심과 사랑을 나누는 위러브유이기에 나눔이 전해지는 곳마다 감동이 되어 채워지나봅니다. 그러한 사랑 속에 함께 동참하여 이웃을 위한 사랑나눔에 함께 하는 로라가 되겠습니다^^ 제 42 호 감 사 장 서울시 관악구 낙성대동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귀하는 평소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하여 왔으며, 특히 『2021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적극 참여하시어 더..

국내활동 2021.06.27

뜨거워지는 지구 그 해결 방법은?

미국 애리조나 온도가 심각하죠 ㅠㅠ 후끈 후끈 달아오른 지구 온도가 무섭기만 합니다. 사람들은 지구가 언젠가는 최후의 날을 맞이할거라며 그 날을 대비해 신 노아의 방주를 건설하자는 프로젝트를 내세웠는데요 지구생명을 보관해두자는 의견으로 지구상 생명 670만종의 종자, 포자,정자,난자 샘플을 달의 지하 동굴에 보관하자는 프로젝트라는데요 이러한 지하벙커 보관은 이미 노르웨이와 북극 사이 스발바르 제도 외딴섬에 약 100만 종자 샘플을 보관하는 벙커가 있습니다. 달에서 발견된 지하동굴만도 200여개나 된다고 하니 사람들의 노력과 생각이 후손을 위한 미래를 위한 일이라 합니다. 이렇게 종자를 보관하는 일 뿐만 아니라 지구를 떠나 다른 곳에서의 삶을 유지하려는 노력들이 있지만 아직 성공하진 못한 상태죠. 지구가 ..

오늘의 감성 2021.06.25

장길자 회장 베트남 중앙 적십자사 긴급지원"연합된 행보"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의 베트남과의 MOU체결 소식 전해드린바 있는데요^^ 우리 소중한 이웃들의 얼굴에 행복한 미소가 활짝 피어날수 있기를 기대하는 MOU체결은 그 약속대로 이행되어지고 있습니다. 이번엔 베트남 중앙 적십자사에 마스크 및 손소독 긴급지원이 이루졌습니다. 베트남에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자 NGO 단체인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에 인도적 지원 요청이 들어왔습니다. 실제 베트남은 코로나19 4차 유행 긴급사태를 맞았습니다. 대거 확진자가 쏟아진 박닌,박장,호찌민, 신종 변이 바이러스 출현하였으니 긴급사태로 베트남 정부는 긴장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베트남 정부는 전염병을 성공적으로 통제해욌으나 올해 4월 말 이후 확진자가 급속도로 늘어, 이 시기의 확진자가 총 확진자 수의 절반을 넘었습니..

장길자 위러브유 회장, 베트남 정부와 '인도적 지원 'MOU체결

장길자 위러브유 회장 , 베트남 정부와 '인도적 지원' MOU체결 국제위러브유-베트남노동보훈사회부 MOU체결식 및 COVID 19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간담회 체결식은 신종 코로나 감염증 예방 수칙을 준수하며 비대면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께서 참석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응우옌마인끄엉/ 베트남노동보훈사회부 국제협력국장과 응우옌수언롱/베트남국가보훈국부국장이 참석했습니다. 먼저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의 개회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장길자 국제위러브유 회장 "재단법인 국제위러브유 회장 장길자입니다. 오늘 MOU체결식을 통해 상호교류와 협력으로 UN이 천명하는 인류의 빈곤 및 기아종식,공평한 양질의 교육 제공 등 인류 공동의 목표를 달성할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읍시다.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로 인..

풍성하게 핀 수국, 꽃말

길을 지나다 풍성하게 피어 웃고 있는 수국꽃을 만났습니다^^ 수국은 다양한 색으로 기분을 묘하게 합니다 ㅋㅋㅋ 수국꽃은 일본에서 개발된 꽃이랍니다. 꽃을 말려 해열제로 사용하였다고 하니 필요한 꽃이죠^^ 관상용으로 많이 심는 수국꽃이 풍성하게 피어 아름답습니다. 다양한 색감의 수국은 꽃말도 다르다고 하는데요. 핑크수국은 진실된 사랑을 뜻하고 보라수국은 진심이라는 꽃말을 담고 있답니다. 오늘 로라가 만난 파란 수국은 냉담,거만,냉정이라니 예쁜 수국에 어울리지 않은 꽃말 같아요.^^ 파란 색감을 띤 수국이 하늘처럼 높고 바다처럼 넓은 뜻을 가진 꽃말이면 좋을텐데요 ㅋㅋ 꽃말은 누가 지은건지 궁금해집니다. ㅎㅎ 꽃말이란 꽃이 가지고 있는 특징이나 성질 등에 연유한 어떤 상징적인 뜻을 곷에다 부여한것이겠는데 꽃..

꽃향기 2021.06.19

엄마의 낙지 볶음^^

낙지 볶음^^ 오늘은 낙지 볶음으로 식탁에 올렸어요^^ 아이들이 아주아주 맛있게 먹어주니 오늘 밥상도 성공입니다 ㅎㅎ 무엇으로 간했냐구요?~~^^ 바로 사랑이지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가족을 위한 사랑이 양념이 되고 정성을 뿌렸답니다 ㅋㅋ 통통한 낙지 한마리가 푸짐한 한상차림에 큰 역할을 했어요^^ 밥까지 비벼 먹으며 맛있다는 아이들을 보니 행복합니다^^ 무엇을 먹든지 엄마가 해주신 음식이 참 맛있었던 시절을 생각하니 엄마가 많이 많이 보고 싶은 날입니다~~ 로라에게도 엄마가 있는데 엄마가 된 로라는 이제서야 엄마도 여자였었고 그녀였음을 돌아봅니다. 나를 위해 주름이 깊어지신 엄마....... 엄마가 많이 많이 보고픈 날입니다. 엄마 사랑합니다........

맛보러가요 2021.06.18

장길자회장 봄맞이 환경 클린월드운동, 빛나는 인천 소래포구

어머니의 마음으로 이웃과 환경을 돌아보는 장길자회장님의 위러브유운동본부가 인천지부 회원들과 깨끗한 세상을 만들자는 슬로건 아래 소래포구 정화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기후변화의 경각심과 환경보호를 널리 알리는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 인천지부 회원들은 새 봄을 재촉하는 이른비가 내리는 이른아침 봄 맞이 클린월드운동을 펼쳤습니다. 위러브유 회원들이 하나하나 줍는 휴지가 지역을 반짝이게 하고 어머니의 사랑을 느끼게 하는 클린월드운동이 시민들의 인식변화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장길자회장님의 위러브유 회원들은 무분별하게 버려진 쓰레기를 꼼꼼히 줍고 모아 수거한 가운데 약 2시간 동안 펼친 정화활동을펼쳐 2톤 분량의 쓰레기를 수거했습니다. 내 집을 청소하듯 환경을 위한 정화활동은 소래포구 주민들의 마음에도 감동..

거리정화활동 2021.06.14

비오는 날 김치수제비^^

비오는 날은 수제비가 생각난다는 아이들을 위해 해물이랑 김치랑 팍팍 넣고 얼큰한 수제비를 끓였습니다. 칼칼한 맛이 일품인 김치 수제비 한그릇이 가족의 행복을 가져오는군요 ㅎㅎ 수제비를 끓일땐 수제비 반죽이 질게 하는게 아주 포인트인거 같아요 너무 물이 적으면 수제비 면이 부드럽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물을 많이 넣고 반죽을 해서 떼어넣으니 부드럽습니다. 비주얼은 맛이 별로일것 같지만 비오는 날은 뭐든 맛있잖아요 ㅎㅎㅎ

카테고리 없음 2021.06.11

◈장길자회장 국제 NGO위러브유 팬데믹 시대 범세계적 긴급구호 지원◈

◈장길자회장 국제 NGO 위러브유, 팬데믹 시대 생존 위협받는 이들 찾아 범세계적 지원◈ 장길자회장 국제 NGO 위러브유, 지난해 11월부터 3월까지 23개국에 방역·의료물품 및 생필품 전달 세계보건기구(WHO)가 팬데믹을 선언한 지 1년이 넘었다. 여러 나라에서 백신 접종을 활발히 진행하지만 전 세계 피해는 늘어만 간다. 전염병에 더 취약한 나라와 지역에 방역 및 의료 지원이 집중되지 못한 탓이 크다. 한쪽에서는 백신이 남아돌아 관광 상품으로까지 쓰이는 반면, 다른 한쪽에서는 백신은 고사하고 기본적인 방역물품도 없어 생존의 갈림길에 선 이들이 부지기수다. 이런 안타까운 상황에 UN DGC(전 유엔 공보국) 협력단체인 국제 NGO 위러브유가 꾸준히 진행해 온 코로나 취약계층 지원을 확대해 지난해 11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