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보러가요

여름철 냉면은 어느나라에서 유래된 음식일까요?

로라랑 2020. 5. 28. 22:31

여름철 많이 먹게 되는 냉면에 대해

문득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냉면은 어느나라에서 유래된 음식일까요?

 

모두 알고 있는 상식을 로라만 모르고 있는걸까요? ㅋㅋ

 

그래서 알아보려구요 ㅎㅎㅎ

 

여름철의 대표 음식? 바로 냉면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무더운 여름 물 냉면 한 그릇은 더위를 가시게 하죠.

식성에 따라 비빔냉면을 주문하는 경우도 많죠

물냉면에 동치미국물의 시원한 맛이 가슴을 시원하게 하죠.


조선후기에 나온 '동국세시기'라는 문헌에도

냉면 맛에 대한 기록을 볼수 있고

북한의 평안냉면은 그 맛이 일품이라 명시되어 있습니다.

 

 오늘날에는 전 세계가 그 맛을 보고 싶어한다지요 ㅎㅎ

로라는 북한 평안냉면 맛을 아직 보진 못했어요 ㅋㅋ

 

맛을 잘 내는 세프님들의 새로운 음식중

냉면의 종류도 많아지던데요

냉면은 동치미 국물에 편육을 얹어 배와 오이를

올려 겨쟈소스를 뿌려

후루루룩 먹으면 짱이죠 ㅎㅎㅎ

 

또한 냉면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는 건

바로 만두입니다 ㅎㅎ

만두피가 부드러워 입안에서 살살 녹는 만두피에

두부와 부추의 향이 입안 가득하면

냉면과의 단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