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운동

"헌혈하나둘운동릴레이 시작 되었습니다".[충청투데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 장길자..

로라랑 2012. 7. 23. 21:12

전세계 생명나눔 꽃피운 ‘사랑의 헌혈’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 1200여명 동참 감동의 봉사행렬 … 헌혈증 즉석 기증 ‘눈길’
 
 

 

 
 
  ▲ 11일 청주시 흥덕구 사직동 청주체육관 광장에서 열린 ‘전 세계 헌혈하나둘운동’행사장을 찾은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들이 혈액검사를 하기위해 줄을 서있다. 이덕희 기자 withcrew@cctoday.co.kr  
 

글로벌 복지단체인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11일 청주체육관 앞에서 ‘전 세계 헌혈하나둘운동’을 펼쳤다. 이번 헌혈운동은 지난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한 달간 전세계에서 펼쳐지는 헌혈운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헌혈운동은 한국을 비롯해 미국 등 세계 곳곳에서 주부, 직장인, 대학생, 고등학생 등 각계각층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수혈환자가 많은 대학병원이나 혈액원 등 현지 상황에 따라 다양한 장소에서 펼쳐지며, 각 지역 혈액원에서는 헌혈차 및 채혈자들을 위한 음료수, 간식 등을 준비해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헌혈행사에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과 시민 등 1200여 명이 동참했다. 대한적십자사 충북혈액원에서는 가용 가능한 4대의 헌혈버스를 모두 동원했지만 밀려드는 헌혈자를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로 성황을 이뤘다.

 

 

 
▲ 11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들이 헌혈을 하고 있다. 이덕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