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활동

어머니사랑의마음으로 제15회 다문화초청잔치-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

로라랑 2013. 1. 2. 19:47

<★★제 15회 다문화가정 초청잔치★★>

"명절맞이 사랑나눔 한마당"

 

 

 

성남시청 대강당과 식당에서 한군분화와 다문화가 어우러진 뜻깊은 추석맞이

잔치가 열렸다.

(사)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장길자)가 추석을 맞아 성남지역에서 거주하는 다문화가정과 재해근로자 가정등 80여 가정을 초청하여 항국생활의 어려움을 위로하고 "어머니의 사랑"이 담긴 따뜻한 정을 나누었다.

 

 

 

 

올해로 제15회를 맞이하는 "명절밪이 사랑나눔 한마당" 행사에 참여한 다문화 가족들은 한국전통놀이와 음식등 한국문화를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들을 가졌다.

 

두딸을 데리고 행사장을 찿은 메리호아(캄보디아 프놈펜)씨는 "캄보디아에도 가족이 모여 음식을  나누는 한국의 설과 추석같은 명절이 있는데, 한국명절이 되면 가족들과 고향에 대한 그리움이 항상  많았다"며 "오늘 잔치가 마음에 위로가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팜화이슝(베트남)씨는 딸의 산후조리를 돕기 위해 한국에 왔다가 손녀를 데리고 사위와 함께 행사장에 참석하였다.

 

전통 문화체험장에서 한복을 입어보며 " 처음 입어 보는데 아름답고 좋다 " 며 웃음을 지었다.

 

" 타향에 딸을 시집 보내놓고 늘 걱정이 많았는데 이처럼 좋은 행사를 베풀어준 사람들을 보니 이제 안심이 된다 " 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측에 감사인사를 전하였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측은 이날 초청받은 다문화 가정 가족들에게 쌀과 선물세트를 증정하고 아이들을 위하여 학용품 세트도 증정하였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해마다 명절이면 다문화가정과 독거노인 등 의로운 이웃을 찾아가 가족같은 따뜻한 사랑과 정을 나누고 있다.

 

또한 희귀 난치병 어린이 돕기, 극빈가정돕기, 결식아동돕기, 국군위문활동, 농촌일손돕기, 재난구호활동 등을 통해 국내외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 전세계적으로 " 헌혈하나둘운동 " 을 실시해 헌혈의 필요성을 알리며 혈액부족 해소에 실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