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 15

장길자 회장, 언택트 시대의 봉사!!!

장길자 회장, 언택트 시대의 봉사 매년 해오던 콘서트, 걷기대회, 김장나누기 등의 행사를 코로나19 때문에 진행하지 못했습니다. 그 대신 다각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는 장길자 회장 국제위러브유입니다. 언택트 시대 봉사는 어떻게 이뤄지고 있을까요? 장길자 회장은 "상황은 변할지 몰라도 기본은 변하지 않는 법입니다. 봉사의 기본은 희생과 나눔이지요. 이 두 가지 마음만 있다면 변화하는 상황에도 얼마든지 할 수 있다고 봅니다. 방역 기준 안에서 소규모로 활동하거나 비대면 봉사에 참여할 수도 있지요. 위러브유도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재난구호,헌혈,환경정화, 소외이웃 돕기등을 이어가고, 온라인으로 인도적 지원을 위한 MOU 같은 국제교류를 진행했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언론 매체와 협력하여 생활속에서 실천했는..

장길자 회장, 한 사람에게서 시작한 사랑의 손길[에콰도르 외교부, 신뢰로 맺은 인연]

장길자 회장, 한 사람에게서 시작한 사랑의 손길이 온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사랑의 나눔과 봉사의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키고 있는 장길자회장의 글로벌 나눔의 한 장을 보기로 하자. 장길자 회장 국제위러브유와 에콰도르 외교부, 신뢰로 인연을 잇다. 에콰도르 외교부에 대통령 취임식 방역 위한 코로나19 진단키트 50개 지원 5월 24일 에콰도르 기예르모 라소 대통령 취임식이 거행됐다. 각국 대통령 및 고위급 관료들이 나아와 코로나19 방역을 준수하는 가운데 축하했다. 그 자리에 에콰도르 외교부 직원들도 함께했다. 모두 바이러스 차단을 위해 코로나19 진단키트로 검사를 선행했다. 이 진단키트는 (재)국제WeLoveU가 에콰도르 적십자사를 통해 외교부에 지원한 것이다. 에콰도르 외교부와 위러브유의 인연은 201..

각국 정부기관· 단체, 장길자 회장 위러브유에 自國 원조요청

각국 정부기관 · 단체, 장길자 회장 위러브유에 自國 원조요청 지속 가능한 인류복지를 우선시하는 민간 복지단체 위러브유(회장 장길자) 행보에 세계 여러나라의 정부과 기관들이 먼저 지원을 요청해오고 있다. 온두라스 허리케인 이재민 지원 역시 주한 온두라스 대사관의 요청으로 이뤄진 것이다. 코로나19 확산에 폭우 피해까지 덮친 네팔에도 주한 네팔 대사관과 연계해 마스크 15만 매와 방역복, 각종 구호품을 지원하며 복지 사각지대 이웃들의 건강과 안전을 응원할 계획이다. 5월에는 취임식 참석자들의 코로나19 검사를 위한 진단키트 지원금을 전달했다. 페루 밀림지역 주민들에게 휠체어 10대를 원조한 것도 정부기관이 개빌사회통합우의 요청으로 성사된 것이다. 실바나 가르바스 윈스탄레이 개발사회통합우 장관은 "위러브유 ..

카테고리 없음 2021.08.27

장길자 국제위러브유 회장, 지구의 날 기념 위러브업사이클링 챌린지 (WeLoveUpcycling) 웨비나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 미국, 세계 재활용의 날 ·지구의 날을 기념하며 '2021 업사이클링 챌린지'펼쳐 -2021-04-22, 환경보전 세계 재활용의 날·지구의 날을 아시나요? 환경보호의 중요성은 더 이상 힘주어 말하지 않아도 많은 사람들이 점감한다. 뉴스에서도 빠지지 않는 단골 메뉴다. 하지만 환경을 지키는 일이 중요하다는 것을 잘 아는 만큼 환경보호 실천도 잘 되고 있을까? 실상은 그렇지 않다. 물건을 재활용(Recycling1)하고, 그 가치를 더해 새 활용(Upcycling2) 하는 것이 좋지만, 구체적으로 뭘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제대로 아는 사람은 드물다. 마음은 있으나 실천 방법을 몰라서 환경을 보호하는 데 소극적인 것이 사실이다. 여기 세계 ‘재활용의 날’과 ‘지구의 날’이 언제..

유재석 놀면뭐하지 떡참 보고, 순천 떡참 조례점 품절대란!!!

어젯밤 유재석의 놀면뭐하니 보다가 맛있게 먹는 떡참 떡볶이 보고 가끔 주문해서 먹는 식당이 TV에 나오니 반갑더군요 ㅎㅎ 오늘 순천 떡참 조례점에 주문을 했어요 ㅎㅎ 저녁 식사로 떡참 떡볶이랑 닭발 먹고 싶어서 주문했는데 재료 소진으로 품절된 메뉴가 많았어요 ㅠㅠ 닭발이 너무 먹고 싶었지만 숯불향이 제대로 나는 직화로제맵닭발 내일을 꼭 맛보고 말테야~~ ㅎㅎㅎ 아쉽지만 오늘은 치킨과 맵달국물떡볶이랑 참치마요 밥이랑 폭탄감자 그리고 튀김 몇가지를 주문했어요. 유재석의 놀면뭐하지에서 맛있게 먹던 대빵찡어 튀김도 역시 품절이더군요 ㅎㅎ 하지만 폭탄감자가 양도 많고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 좋았어요. 치킨이랑 폭탄감자는 떡볶이 소스에 찍먹하면 아주 맛있어요^^ 순천 떡참 조례점 오늘 많이 바쁜 하루 같은데 내일은 ..

맛보러가요 2021.08.22

장길자 명예회장, 페루 푸노 센트로포블라도데살세도 구청장 감사장 수상내역

장길자 명예회장 페루 푸노 센트로포블라도데살세도 구청장 감사장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명예회장이 2019년 12월 4일, 페루 푸노 센트로포블라도데살세도 구청장으로부터 환경보전활동을 시행한 공로로 감사장을 받았다. 센트로 포블라도데 살세도 페루 공화국 에베르 라모스 플로레스 푸노 2017-2021 살세도 지방정부가 국제위러브유에 인사를 전합니다. 살세도 지구에 위치한 돈보스코 대로에서 묘목 심기 및 환경보전활동을 통해 생태계 복원을 위한 시민활동을 시행해주신 공로에 이번 기회를 맞아 진심으로 경의를 표합니다. 생태계에 무관심한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살세도’ 미래생태지구를 만들기 위해 힘써주신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께 감사를 표합니다. 2019년 12월 4일, 살세도 센트로 포블라도데 살세도 ..

국외활동 2021.08.18

선택의 기로, 탁월한 선택으로 후회를 남기지 말자.

선택의 기로에 놓였다면!!! 그 선택이 평생을 좌우한다면!! 돌이켜 보면 선택을 잘못하여 후회를 하는 일도 적지 않지만 탁월한 선택으로 행복을 추구하는 일도 있을것입니다. 앞으로의 삶에 잘못된 선택이 아닌 탁월한 선택으로 후회없는 삶이 되길 바래봅니다. 수십년이 지난 오늘 삶의 여정을 돌아보는 하루입니다. 잘 한 일도 있겠고 잘 못 한 일도 있기에 인생의 지우개가 있다면 잘 못한 일은 좋은 일, 착한 일로 덮어가고 싶습니다. 한없이 그리움이 남는 일도 있고 해야 할 일도 있지만 오늘을 사는 인생의 여정에 무엇을 남길까 생각합니다. 지나온 후회처럼 후회를 남기지 않도록 말이죠.

오늘의 감성 2021.08.16

장길자 국제위러브유 회장, 혼돈속에 살아가는 인류에게 희망이 되자.[르완다 마스크 및 식료품지원]

장길자 국제위러브유 회장, 혼돈속에 살아가는 인류에게 희망이 되자 [르완다 마스크 및 식료품지원] 코로나19로 인류는 혼한을 겪고 있고, 경제는 멈추고, 문화와 예술이 그리고 산업이 정지되는 이 시대 인류는 그 답답함을 금치 못하고 있습니다. 일상에 대한 미래가 불투명한 상황속에 한 2주가 지나면 끝나겠지 생각했지만 어느덧 한 해가 바뀌었습니다. 인류가 망망대해에 떠 있는 기분이라면, 가도 가도 끝이 없는 계속 그 자리에 맴도는 상황이라면 방향을 잡는 도구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그 방향을 잡는 역할을 감당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의 나눔 사랑입니다. 어려운 시기를 당면한 이 때 인류에게 희망이 되어주는 작은 실천은 감동을 일으키는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 장길자 회장..